다른 언어로 보기
    


대부분의 아시아 증시는 금요일 미증시 하락 이후 월요일 높은 변동세로 출발했다. 도쿄와 서울 증시는 보합세로 출발했으나 곧 하락세로 전환되었다. 오늘 투자자들은 미 정부의 자동차산업 지원안 발표를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 경제조망

일본 경제산업성은 일본의 2월 산업 생산성이 전 달보다 9.4% 하락했다고 밝혔다. 2월 산업 생산성 하락의 가장 주도적 역할은 자동차 부문으로 월별 23.2%가 하락했다. 그 외에 글로벌 수요 감소가 주 원인으로 일반 장비 부문에서 15.2%, 전자 부품 및 장비 부분에서는 10.4% 생산성 하락이 있었다.

2009년도에 중국은 수출과 수입이 각각 10%, 5%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고 중국정부 경제전문가가 토요일 말했다. 중국의 무역흑자는 올해 2천억 달러(U$)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업 소식

중국의 Tsingtao Brewery (HKG:0168)(SHA: 600600)는 태국과 호주간 자유무역협정하에서 낮은 원재료 세금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 태국에 있는 주류업체에 20억 바트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태국 언론이 보도했다. Tsingtao는 몇 개의 태국 파트너들과 공동법인을 설립하여 연간 십만 톤의 초기 생산능력을 갖춘 이 주류업체의 지분 40%를 보유하게 된다.

China Petroleum & Chemical Corp (Sinopec) (HKG:0386)(SHA:600028) (NYSE:SNP)은 지난해 순 이익이 예상했던 47.3%보다 적게 감소했다고 밝히면서 첫 분기 순이익이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일본 Mitsui & Co. (TYO:8031)은 대만 TV 쇼핑 채널 ViVa TV에 대해 85%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소식통이 전했다. 이번 거래 규모는 20억 뉴타이완 달러(NT$)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월요일 China Nonferrous Metal Ind. FE & Const. (SHE:000758)은 사모발행을 통해 호주의 아연 및 납 광산업체 Terramin Australia Ltd. (ASX:TZN)의 지분을 10.08백만 달러(A$)에 매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번 거래가 성사되면 회사는 Terramin의 최대 주주가 된다.

China Unicom (Hong Kong) Ltd. (NYSE:CHU)(HKG:0762)은 CDMA 모바일 자산 매각으로 얻어진 일회성 수입과 지난해 인수한 유선 통신사 China Netcom Group Corp의 수입 등으로 2008년에 60% 이상의 순이익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Sanyo Electric Co. (TYO:6764)는 3월 말까지 1년 동안 반도체 공장의 구조조정에 450억 엔을 투자할 계획이다. Sanyo는 지난주 2008 회계연도 전망치를 900억 엔의 순 손실로 하향 조정했다.

한국의 KT Corp.(SEO:030200)(NYSE:KTC)는 주주들이 지역 무선통신시장의 32%를 점유하고 있는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인 KT Freetel Co (SEO:032390)과의 합병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Nanosonics Limited (ASX:NAN)는 뉴질랜드와 호주에 있는 배포 협력사들을 통해 회사의 획기적인 Trophon(TM) EPR 초음파 탐침 소독 시스템 생산 및 상업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Nanosonics는 북미 및 일본의 주요 시장에서 주요 배포 협력사들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singtao Brewery Company Limited
     

Terramin Australia Limited
   

Sanyo Electric Co., Ltd
       

Nanosonics Limited
    

Mitsui and Co., Ltd
         

KT Freetel Co., Ltd
      

KT Corporation

China Unicom (Hong Kong) Limited
      

China Petroleum & Chemical Corporation (SINOPEC)
      

China Nonferrous Metal Ind. FE & Const.
         


관련 분야 주제:

 (77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