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미국 19개 대형 은행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자본충실도 테스트) 결과를 앞두고 신중한 태도를 보이는 투자자들로 인해 소폭 하향세로 마감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해외발 랠리의 주도로 소폭 상승하였다. S&P/ASX200 지수는 7.4포인트(0.19%) 상승한 3890.4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16.2포인트(0.42%) 상승한 3862.2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Wayne Swan 재무장관은 예상보다 오랜 시일 동안 연방예상 적자를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고된 바에 따르면 연방예산은 최소 6년간 적자를 보이고 2009/10년도 적자는 700억 달러(A$)에 육박할 것이라고 한다.

어제 호주중앙은행(RBA)은 시장의 예측대로 기준 현금 이자율을 기존의 3%를 고수한다고 발표했다. 호주중앙은행은 최근의 통화정책 효과가 아직 가시화되고 있지 않다고 보았다.

오늘 NAB(National Australia Bank)는 3월 분기 중소기업 조사내용을 발표한다. 호주 통계청(ABS)은 3월 소매거래 및 국제 상품 및 서비스 거래통계 수치를 발표한다.

M&A 뉴스

건설 자재 공급업체인 Boral Ltd (ASX:BLD)는 시멘트 제조사인 Adelaide Brighton Ltd (ASX:ABC)에게 자사 지분 17.6%를 2.1억 달러(A$)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석유 및 가스 업체인 Beach Petroleum (ASX:BPT)는 규모가 더 작은 Drillsearch Energy Limited (ASX:DLS)를 50백만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Beach는 Drillsearch 27주당 자사 주식 1주를 제안하고 있는데, 이는 Drillsearch 주식 1주당 3센트에 상당하는 것이다.

Toll Holdings (ASX:TOL)는 이미 China Merchants Group의 소유가 아닌 중국의 ST-Anda Logistics의 지분 49%를 인수하는데 동의했다고 오늘 밝혔다. 거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주요 기업소식

APN News & Media (ASX:APN)는 2009년 12월까지 1년 동안 세 후 순이익이 이전 예상치인 1.2억 달러(A$) 보다 20백만 달러(16.7%)가 적을 것이라고 밝혔다.

West Australian Newspapers Holdings (ASX:WAN)의 3월 분기 순 이익이 소폭 상승했다. 3월말까지 9개월간의 WAN의 세 후 수입은 전년동기 대비 5.2% 상승한 77.7백만 달러(A$)를 기록했다.

Westpac (ASX:WBC)의 첫 반기 동안 순 이익은 지난 해 22.02억 달러(A$)에서 1.2% 하락한 21.7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악성부채의 급격한 증가가 St George Bank 인수로 발생한 높은 수익을 상쇄했기 때문이다. Westpac은 또한 중간 배당금을 전년도 주당 70센트보다 20% 낮은 56센트로 줄였다.

Suncorp Metway (ASX:SUN)는 대부 사업부문을 “굳뱅크(good bank)”와 “배드뱅크(bad bank)”로 분리하여 악화되고 있는 대기업의 상업부동산 및 대출에 노출되는 것을 제한할 계획이다.

Bluescope Steel (ASX:BSL)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10억 달러(A$) 이상규모의 열병합 발전 사업이 연기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정부의 온실가스 억제 계획과 관련된 비용의 불확실성과 금융위기로 인한 영향 때문이다.

David Jones (ASX:DJS)의 4월 25일까지 3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4.533억 달러(A$)에서 9.2% 하락한 4.116억 달러를 기록했다. David Jones는 하반기와 연간 목표 전망치를 그대로 고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estpac Banking Corporation
       

WEST AUSTRALIAN NEWSPAPERS HOLDINGS LIMITED
       

Toll Holdings Limited
       

Suncorp Group Limited
        

Drillsearch Energy Limited
        

David Jones Limited
       

Boral Limited
       

BLUESCOPE STEEL LIMITED
       

Beach Energy Limited
            

APN NEWS & MEDIA LIMITED
       

Adelaide Brighton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6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