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수요일 미 증시는 4월 소매판매가 4% 하락했다는 미 정부 경제수치 발표 이 후 급락하였다. 이번 급락은 3월부터 수치에 변동이 없을 것이라는 경제전문가들의 전망을 뒤엎은 것이다.

수요일 호주 증시는 연방 정부 예산 발표에 별 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은 채 한산한 거래속에서 마감했다. 한편, 자본 확충을 모색하는 기업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P/ASX200지수는 21.1포인트(0.54%)하락한 3856.1을 기록하였고 AO 지수는 21.1포인트(0.55%)가 하락한 3842.5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은 목요일 3월 대출금융수치를 발표한다. 멜버른 Institute는 5월 소비자 인플레이션 전망 조사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M&A 뉴스

Rio Tinto (ASX:RIO)가 99.3억 달러(A$)의 대규모 주주배정을 준비 중이라는 소문으로 Rio와 Chinalco간의 거래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이 촉발되자 Rio Tinto 주식은 어제 5% 급락했다.

온라인 게임업체인 International All Sports Ltd (ASX:IAS)은 자사의 Canbet 사업부문을 백만 달러(A$)에 인터넷 오락 소프트웨어 기업인 Yin Khing Investments Ltd에 매각할 예정이다. IAS의 Barry Coulter회장은 Canbet 매각으로 호주 핵심사업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oyalco Resources (ASX:RCO)는 자사의 기발행 주식 전부를 인수하겠다는 Anglo Pacific Group Plc's (LON:APF)의 제안에 대해 제시가격이 자사의 가치를 너무 낮게 평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거부했다. Anglo Pacific의 주당 30달러 인수 제안은 Royalco의 이전 제안인 주당 20 달러보다 50% 할증된 가격이다.

주요 기업소식

GrainCorp (ASX:GNC)는 금년 회계연도의 이익 목표치를 상향 조정했다. 회사는 연간 순이익이 이전 목표치인 23~28백만 달러(A$)보다 높은 37~42백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Singapore Telecommunications (ASX:SGT)(SIN:Z74)의 분기 이익이 예상외로 17% 하락에 그쳤다. 3월까지 순 이익은 9.03억 달러(S$)로 전년도의 10.9억 달러(S$)와 비교된다.

Santos (ASX:STO)는 30억 달러(A$) 자본확충 목표 중 17.5억 달러를 기관 모집으로 조성했다고 월요일 밝혔다. 자본확충 공고 이전 마감가에서 27% 할인된 가격의 기관 모집제안에 호주 국내외 기관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 들면서 초과 신청되었다.

Leighton Holdings (ASX:LEI)은 2009년 회계연도의 첫 9개월동안 41%의 이익 감소가 있었다고 밝히고 연간 수익치를 하향 조정했다. 3월 말까지 9개월간의 순 이익은 전년동기의 3.75억 달러(A$)에서 2.2억 달러로 감소했다.

AMP (ASX:AMP)는 2010년은 물론 그 이후에도 기업환경 여건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AMP는 향후 몇 년간 기업 경쟁과 산업 구조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영국 정부가 민간 자본의 투자없이 사업 자금을 조성할 것이라고 결정한 뒤, Lend Lease (ASX:LLC)는 2010년 런던 올림픽 선수촌 단지 개발을 기존의 협의 내용대로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Lend Lease는 선수촌 단지에 1.5억 파운드(GBP) 투자를 제안한 바 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ingapore Telecommunications
      

Santos Limited
        

Royalco Resources Limited
      

RIO TINTO LTD
         

Lend Lease Corporation Limited
         

INTERNATIONAL ALL SPORTS LIMITED
       

GrainCorp Limited
       

Cimic Group Ltd
         

Anglo Pacific Group Plc
      

AMP Limited
       

Aluminum Corporation of China (CHINALCO)
       


관련 분야 주제:

 (111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