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이어지는 실망스런 경제지표로 타격을 입었던 미 증시는 월요일 반등세를 보였다. 골드만 삭스의 대형 은행주 매수 추천과 11개월간의 위축을 접고 미국 서비스업 경기가 확장세로 전환했다는 소식에 힘입은 미 증시는 큰 폭으로 상승했다.

어제 호주 증시는 화요일 호주중앙은행의 이자율 결정을 앞두고 등락을 거듭하다 결국 은행주 주도의 하락세로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28.4포인트(0.62%)가 하락한 4573.3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26.8포인트(0.58%)가 하락한 4579.3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시드니에서 개최되는 회의에서 호주중앙은행(RBA)가 기준 이자율을 25 베이시스 포인트 인상할 것이라고 경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긍정적인 소매판매수치 및 고용수치가 호주가 글로벌 경기침체를 가장 잘 이겨냈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고 있다.

강력한 구인광고 성장세에 대한 ANZ은행 보고서 역시 호주중앙은행이 몇 개월간 조짐을 비쳐오며 미뤄왔던 이자율 인상을 오늘 드디어 결정할 지 모른다는 전망에 신빙성을 더했다. 신문 및 인터넷에 개제된 9월 구인 광고건수는 4.4% 상승을 기록했다.

오늘 호주중앙은행 이사회는 월별 회의를 개최하고 기준이자율에 대한 사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호주상공회의소에서는 투자자 신뢰도에 대한 조사를 발표한다. 호주연방자동차 산업위원회 (FCAI : Federal Chamber of Automotive Industries)의 9월 신규차량판매수치 및 호주통계청의 8월 국제무역수치 역시 발표될 예정이다.

M&A 뉴스

GrainCorp (ASX:GNC)은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상업용 맥아 제조업체 United Malt Holdings을 7.57억 달러(A$)에 인수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가 성사되면 GrainCorp은 호주를 비롯한 미국, 캐나다, 영국에 사업장을 가진 국제적 농기업(agribusiness) 사업체로 변모하게 된다. Graincorp 주식은 협약에 관한 발표 및 관련 자본 확충을 앞두고 오늘 주식거래 중단에 들어갔다.

Lion-Asia Resources Pte Ltd은 Polaris Metals NL (ASX:POL)을 대상으로 주당 0.60달러(A$)로 장외 시장에서의 현금 인수를 제안했다. Lion의 60센트 현금 인수제안에는 8월 20일 Mineral Resources Ltd (ASX:MIN)이 Polaris측에 제안한 암시적 인수금액에 19%의 프리미엄이 포함되어 있다.

연방정부는 Sino Gold Mining Ltd. (ASX:SGX)에 대한 캐나다의 Eldorado Gold Corp (TSE:ELD)의 17.6억 달러(A$) 인수제안을 승인했다. 지난 달에 Sino Gold의 지분 20%를 매입한 Eldorado는 Sino Gold의 가치를 22억 달러(A$)로 책정하고 이에 따라 Sino 주식에 대해 주당 지분 0.55를 제안했다.

Cue Energy (ASX:CUE)에 따르면 PetroChina (SHA:601857)가 자사에 16.3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Singapore Petroleum Company (SPC)를 매입했다고 한다. PetroChina는 22억 달러(U$) 규모의 SPC 인수로 Cue의 대주주가 되었다. Cue에 대한 지분 이외에도 PetroChina는 Tap Oil이 운영하고 있는 SPC의 배스해협 석유가스사업에 대한 지분 35%도 확보했다.

주요 기업소식

기업 공지를 앞두고 Brambles (ASX:BXB)의 주식이 거래중지에 들어갔다. 이번 주식 거래중단은 10월 8일 목요일 개장 이전 또는 기업 공지 발표이전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Onesteel (ASX:OST)의 Geoff Plummer 최고 경영자에 따르면 Onesteel은 올 회계연도 6백만톤의 철광석 판매기록 달성에 순조로운 항로를 하고 있다고 한다. Onesteel은 사우스 오스트렐리아에 소재한 Whyalla 제철소를 적철광석이 아닌 자철광석을 사용하도록 개조했으며, 그 연유로 Onesteel은 적철광석 판매를 확대할 수 있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612 9247 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Sino Gold Limited
      

Polaris Metals Nl
      

PetroChina Company Limited
      

OneSteel Limited
         

Mineral Resources Limited
         

GrainCorp Limited
       

Eldorado Gold Corporation
         

Cue Energy Resources Limited
         

Bramble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25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