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목요일 미 증시는 이어지는 금융주 상승과 원유가격 반등으로 에너지주가 상승하면서 8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장을 마감했다. 미 정부의 GDP 조사에 따르면 미국 경제는 2분기 들어 성장률이 전문가들의 1.5% 하락 전망을 깨고 1% 하락에 그치면서 그 위축 속도가 둔화된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어제 호주 증시는 저조한 자원주가 금융주 및 산업주 상승분을 상쇄하면서 보합세로 마감했다. &P/ASX200 지수는 3.7포인트(0.08%)가 하락한 4450.8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6.3포인트(0.14%)가 하락한 4458.1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6월 분기의 총 신규자본 지출이 3.3% 증가한 240.7억 달러(A$)였다고 한다. 이는 시장 전망치의 중간 값인 5% 하락을 훨씬 웃도는 수치이다. 공장 및 기계 설비지출은 해당 분기에 5.3% 상승했고, 건물에 대한 지출은 0.7%가 더 늘어 났다. 그러나 광산 투자는 6.3% 감소하였다.

M&A 뉴스

목재업체인 Gunns (ASX:GNS)는 기업인수에 대한 발표를 앞두고 최대 2일간 주식거래 중지에 들어갔다. Gunns는 인수 가능성에 대해 한 업체와 협상을 진행 중이며, 곧 협상이 마무리 되어 계약으로 이어질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Gunns는 인수건 내용 발표 시, 또는 다음주 월요일 증시 개장 전에 연간실적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Toll Holdings (ASX:TOL)는 10억 달러(A$)이상의 운영자금으로 인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이는 Toll Holdings가 화물운송용 받침대 팔레트(pallet) 제조 업체나 미국이나 아시아지역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의 화물운송 업체들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표방하는 것이다. 그러나 호주의 팔레트 제조업체인 Brambles (ASX:BXB)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는 시장의 추측에 대해 Toll Holdings는 신빙성을 인정하지 않았다. Toll Holdings는 6월말까지 2.7억 달러(A$)의 연간 순 이익을 공시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에 6.95억 달러(A$) 손실과 비교되는 것이다.

Aquila Resources (ASX:AQA)는 자사의 철광석 및 석탄, 망간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중국 거대 철강업체인 Baosteel과 전략적인 공동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Baosteel은 Aquila의 주식 43.95백만 주(15%)를 보유하는 대가로 최대 2.86억 달러를 투자하게 된다.

주요 기업소식

Sims Metal Management Ltd (ASX:SGM)는 감손비용으로 인해 1.5억 달러(A$)의 연간 순 손실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도의 4.4억 달러(A$) 순 이익과 대조되는 것이다. Sims는 기업여건 개선이 지속됨에 따라 2010년에는 실적이 향상될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낙관론을 유지하고 있다.

Caltex Australia (ASX:CTX)는 2009년도 첫 반기 동안 2.98억 달러(A$)의 순 이익을 공시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의 1.96억 달러(A$)에서52%가 증가한 것이다. Caltex는 저돌적인 마케팅활동과 견고한 운영실적, 우호적인 외부여건들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록적인 첫 반기 실적을 가능케 한 요인들이었다고 설명했다.

Sonic Healthcare Ltd (ASX:SHL)은 6월말까지 연간 3.15억 달러(A$)의 이익을 기록하면서 2009 회계연도 실적을 개선했다. Sonic Healthcare는 이번 결과는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유연하게 잘 대처하고 있는 자사의 역량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시장 여건이 향상되면서 사업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호주 브리즈번Carpentaria Exploration Limited (ASX:CAP)의 이사들은 Davis Tube Recovery와 Hawsons철광석 광산에서 실시된 최근 시추 결과에 따라 해당 광산에 상당한 자철광석이 매장되어 있으며 이는 NSW에서 가장 큰 규모의 매장량일 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Nick Sheard회장은 이변으로 여겨지는 이번 자철 광물의 엄청난 매장규모는 철 69 ~ 71% DTRG, 20 ~ 21% DTR로 1~1.115억 톤과 철 69 ~ 71% DTRG, 18~19% DTR로 4.15~4.8억 톤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Babcock & Brown Power (ASX:BBP)은 자사에 상당한 파장을 불러올 수 있는 중대한 발표를 앞두고 주식 거래를 중단했다. Babcock & Brown Power은 현재 최종 실적 결과 발표 준비에 한창으로, 금요일 개장 전까지 이를 완료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전자제품 및 가구 소매업체인 Harvey Norman (ASX:HVN)의 6월말까지 연간 순 이익이 전망치대로 40% 하락했다고 한다. 해당 기간 동안 순 이익은 전년동기의 3.5845억 달러(A$)에서 하락한 2.1435억 달러(A$)였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oll Holdings Limited
       

Sonic Healthcare Limited
       

Sims Metal Management Limited
       

Harvey Norman Holdings Limited
       

Gunns Limited
       

Carpentaria Resources Ltd
      

Caltex Australia
       

Brambles Limited
        

Alinta Energy Group
       

Aquila Resource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2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