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수요일 미 증시는 제약 회사 화이자(Pfizer)의 예상보다 낮은 4/4분기 실적과 실망스러운 매출 전망으로 건강의료 부문이 하락세를 주도했다. 오바마 대통령의 대형 은행 규제 및 건강보험 개혁안 추진 언급 역시 증시를 압박했다.

상품가격 상승으로 원자재주가 탄력을 받으면서 수요일 대부분의 아시아 증시는 상승세로 마감했다. 일본 니케이평균지수는 미 달러 강세와 미 달러 대비 엔화 약세로 수출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0.3% 올랐으나, 리콜사태로 매출에 타격을 입은 도요타 자동차의 주가 하락으로 다시 내렸다. 한국 코스피지수와 홍콩 항셍지수는 각각 1.2%, 2.2% 상승했고, 중국 상해종합지수도 2.4% 상승했다.

기업 소식

한국전력(Korea Electric Power Corp.) (SEO:015760) (NYSE:KEP), 한국수력원자력(Korea Hydro and Nuclear Power Co.) 및 한국자원광물자원공사(Korea Resources Corp)로구성된 컨소시엄이 세계 최대의 미개발 우라늄 매장지 중 한 곳에 대한 지분을 인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컨소시엄은 Extract Resources Ltd. (ASX:EXT)의 Rossing South 우라늄 광산(나미비아에 소재) 개발사업에 대한 지분 약 15%를 인수하기 위해 공동으로 협상을 진행 중이다.

현대중공업(Hyundai Heavy Industries)(SEO:009540)은 브라질 조선사 Offshore Services X(OSX)의 지분 10%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지분 인수가 향후 주문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OSX의 신규 조선소에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도시바(Toshiba Corp.)(TYO:6502)는 제품개발 능력 제고 노력의 일환으로 일본에 있는 생산시설 한 곳을 폐쇄하면서 일본내 플래시 메모리 생산시설을 통합할 계획이라고 수요일 밝혔다. 도시바는 또한 2010 회계연도 말까지 현재 약 70%에 머물러 있는 백 엔드 프로세스 해외 생산비율을 약 80%까지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Rio Tinto (ASX:RIO)의 자회사인 Rio Tinto Alcan은 Ghana Bauxite Company Ltd.에 소유한 자사 지분 80%를 중국의 Bosai Minerals Group에 매각했다. 매각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나머지 지분 20%를 보유하고 있는 가나 정부는 이번 지분 매각에 대한 승인을 이번주에 했었다.

자산 규모로 동남 아시아 최대 은행인 싱가포르 은행 DBS Group Holdings Ltd. (SIN:D05)은 중국 은행에 대한 투자 가능성을 열어 놓고 있으나 아직 구체적인 대상은 결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 위안화 표시 채권을 중국에서 발행하려는 DBS Group은 향후 5년에 걸쳐 중국에 12곳 이상의 지점을 개설할 전망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oshiba Corporation
      

RIO TINTO LTD
         

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KEPCO)
      

Hyundai Heavy Industries Co., Ltd
      

Extract Resources Ltd
            

DBS Group Holdings Ltd
      


관련 분야 주제:

 (90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