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Aluminum Corp of China (SHA:601600) (HKG:2600), 즉 Chalco는 Aurukun 보크사이트 매장지(퀸즐랜드 소재)를 위한 제련소 개발에 대한 사업 타당성 보고서 제출 마감일을 3주 남겨 두고 있다. 퀸즐랜드주 정부는 Chalco가 이 매장지를 임대하기 위해서는 주 동부 해안에 알루미늄 제련소를 건설해야 한다는 것을 조건 가운데 하나로 제시했다.

중국의 거대 알루미늄 기업인 Chalco는 자원세(RSPT) 도입안에 따라 두 건의 프로젝트 철회를 고려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하여 퀸즐랜드 주 정부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호주에 30억 달러(A$) 규모의 보크사이트 프로젝트 계획을 진행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자원세 도입에 따른 비용 증가로 해당 제련소에 대한 기대치가 감소함에 따라 Chalco가 제련소 건설 조건 변경을 모색하고 있을 것이라고 시장은 추측하고 있다. 퀸즐랜드 Anna Bligh 수상은 퀸즐랜드 주에서 보크사이트에 대한 2차 공정이 이루어지는 것을 전제로 Aurukun 프로젝트에 대한 허가가 이루어 질 것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주 정부는 Xstrata (LON:XTA)이 두 건의 퀸즐랜드 자원 프로젝트 확장을 보류하기로 결정한 이후 압박을 받아오고 있다. 스위스 대기업인Xstrata은 자원세 도입에 따른 불확실성을 이유로 자사의 Wandoan 연료탄 프로젝트에 대한 5.86억 달러(A$) 지출과 Ernest Henry 구리 광산 확장을 중단했다. 광산업체들은 연방 정부의 광산 자원세 도입에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일부 업체들은 새로운 세제 도입 내용을 검토한 뒤 프로젝트를 철회 또는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Fortescue Metals (ASX:FMG)의 경우에는 건설과 운영 부문에 총 3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밝힌 90억 달러(U$) 규모의 솔로몬 허브와 60억 달러(U$)규모의 웨스턴 허브 프로젝트를 보류하기로 했다.

그러나 이러한 반응에도 불구하고 케빈 러드 정부는 새로운 조세 개정을 강행할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인 논쟁에 임하기 위해 준비해 오고 있다. 케빈 러드 총리는 광산업체들 중 일부와 호주 정부간에 일반적으로 있는 높은 강도의 “활발한 논쟁”이 전개될 것이라고 이러한 상황을 정리했다.

Chalco은 Aurukun 프로젝트를 계획대로 진행 할 것이며, 광산세를 고려하여 여러 다른 제안들을 비교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Chalco의 모기업인 Chinalco와Rio Tinto (ASX:RIO)은 Aurukun과 Weipa에 서로 인접해 있는 각자의 보크사이트 사업의 합병, 또는 Yarwun 2 제련소에 대한 18억 달러(U$) 규모의 확장 투자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거래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e.net



관련 기업

Xstrata PLC
       

RIO TINTO LTD
         

Fortescue Metals Group Ltd
         

Aluminum Corporation of China Limited(CHALCO)
       


관련 분야 주제:
금속 금융 (일반) 소재 (일반) 광업 호주 경제

 (57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