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월요일 호주 증시는 중국 위안화의 단계적 평가절상 기대감으로 상승세로 마감했다. S&P/ASX200지수는 60.7포인트(1.33%)가 상승한 4612.6를 기록했고, AO지수는 58.6포인트(1.28%)가 상승한 4632.7로 마감했다. 호주연방정부가 국가 광대역 통신망 구축 추진과 관련하여 Telstra와 110억 달러(A$)의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 역시 증시에 훈풍으로 작용했다.

기업 소식

Aquila Resources Limited (ASX:AQA)은 Baosteel Group Corporation의 전략적 파트너인 China Development Bank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Baosteel은 Aquila의 지분 15%를 소유하고 있다. China Development Bank는 Aquila투자를 통해 Baostell을 지원함으로써 중국 철강업체(Baosteel) 및 호주에서의 자사 은행 사업의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Gindalbie Metals(ASX:GBG)과 중국 Ansteel간의 합작 투자사가 현재 서호주(WA)에 건설 중인 20억 달러(U$) 규모의 Karara 철광석 프로젝트를 위해 China Development Bank와 Bank of China (SHA:601988) (HKG:3988) 주도의 은행 신디케이트로부터 12억 달러(U$)의 대출을 확보했다.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은 중국 엔지니어링 그룹 China Gezhouba Group Company (SHA:600068)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서호주에 소재한 Fortescue의 Chichester Hub 사업 확장을 진행하기로 했다. Fortescue는 Chichester Hub의 생산량을 연간 55백만톤(Mtpa)으로 늘리기 위해 자본 운영 프로그램을 현재 시행 중이다. 1단계 생산 확대 목표가 달성 되면 그 다음 단계에서는 95백만톤 생산 확대를 목표로 하게 된다. Fortescue 에 따르면 Gezhouba Group은 조달, 엔지니어링, 전체 프로젝트 관리감독 부문에서 활약하게 된다고 한다.

Telstra(ASX:TLS)가 호주의 국가 광대역 통신망(NBN) 건설에 참여하기로 결정된 이후, 이를 통해 호주 정부 지지율에 기여하고 동시에 자사 투자와 관련된 불확실성이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속에서 Telstra의 주식이 급등세를 기록했다. Telstra는 NBN 구축 사업 참가를 위해 국영기업 NBN Co.과 법적 구속력이없는 기본합의서(Financial Heads of Agreement)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이 성사되면 Telstra는 약 110억 달러(A$)의 세 후 순 현재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호주 자철석 생산업체 Grange Resources Limited (ASX:GRR)는 철광석 펠렛(pellet)의 잠정가격을 25% 인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 합의는 주요 고객이자 기초 투자자인 중국 최대의 민간 철강업체 Shagang간에 이루어 졌다. 이에 따라 2010년 7월 1일부터는 현재 분기의 톤당 펠렛 잠정 가격보다 30달러(U$)가 높은 150달러(U$)에 거래된다.

BHP Billiton (ASX:BHP)과 Rio Tinto (ASX:RIO)은 서호주(WA) 주 정부와 법적 구속력을 가지지 않는 기본 합의서를 체결하고 철광석 로열티를 수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철광석 가루 및 덩어리에 대한 매출수익을 각각 5.625%, 7.5%로 높이기로 했다. 새로 조정된 로열티는 2010년 7월 1일부로 시행되며, BHP는 3.5억 달러(A$)를 서호주 주정부에 일괄 지급하게 된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e.net



관련 기업

TELSTRA CORPORATION LIMITED.
        

Grange Resources Limited.
       

Gindalbie Metals Ltd
            

Fortescue Metals Group Ltd
         

China Gezhouba Group Company Limited
      

BHP Billiton Limited
         

Bank of China Limited
       

Aquila Resource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85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