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미 증시는 소비지출감소와 미국 제조업분야의 예상외의 호전으로 혼조세로 마감했다.

어제 호주증시는 하향세로 마감했다. S&P/ASX200지수는 43.3포인트(1.2%) 하락한 3497.4를 기록했으며 AO지수는 34.6포인트(1%)가 하락하여 3443.5를 기록했다. 시장은 오늘 발표될 예정인 RBA의 이자율 인하결정과 실적보고서를 주시하고 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에 따르면 호주의 주택가격이 12월 분기에 0.8%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가격 하락폭은 생각보다 적었으나 호주중앙은행의 기준금리 재인하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경제전문가들은 RBA가 기준금리를 100 베이시스 포인트 인하함으로써 45년 최하 수준인 3.25%로 결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호주통계청의 12월 상품 및 서비스 수입 수출 현황자료가 발표될 예정이다.

M&A 뉴스

도박 서비스업체인 Centrebet (ASX:CIL)은 경쟁사인 International All Sports (ASX:IAS)에 대한 적대적 인수에 착수했다. 현금과 기존의 채무시설 등을 통해 조성된 18.6백만불(A$)규모의 인수는 12만5천명의 직접고객을 보유한 온라인 스포츠경마회사를 탄생시키게 된다.

Woolworths (ASX:WOW)는 주류(Liquor)부분의 인터넷 사업강화를 위해 온라인 경매업체인 Langton's Fine Wines Auctions Pty Ltd를 13백만불(A$)에 매수했다고 밝혔다.

중국의 국영기업인 Chinalco는 어제 외국인투자심의회와 연방재무부 장관 Wayne Swan을 만나 Rio Tinto (ASX:RIO)와의 조건부 협상내용을 말했다. 중국개발은행은 Rio 대상으로 Chinalco가 추진 중인 150억불(U$) 개발제안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퀸즈랜드 부동산 업체인 City Pacific (ASX:CIY)은 489헥타르의 주택지역개발에 대한 지분을 공동 소유주인 Mirvac Group (ASX:MGR) 에 장부가격의 절반이 안돼는 가격 10백만불(A$)에 매각했다.

주요 기업소식

Gloucester Coal (ASX:GCL)은 2008년 12월 31일 결산 상반기 수입실적(세후 순이익)이 약 44백만불(A$)이라고 밝혔으며, 모든 부채의 상환 후에도 25백만불(A$)현금이 남았다고 한다.

Prime Media Group Ltd (ASX:PRT)은 19%의 상반기 수입감소를 예상하고 있다. Prime은 전년동기의 32.2백만불(A$)과 비교해 12월 31일까지 6개월간의 영업이익을 27백만불(A$)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어제 Newcrest Mining (ASX:NCM)은 기관투자자들의 높은 수요에 따라 기관주식모집 규모를 7억5천불(A$)로 50% 확대했다고 밝혔다.

월요일 Commonwealth Bank (ASX:CBA)는 12월31일을 기준으로 6개월간의 세후 현금수익이 전년동기 23.85억불(A$)과 비교하여 16%가 하락한 20억불(A$)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Qantas Airways (ASX:QAN)는 자본운영계획과 관련한 내용 발표를 보류한 채 거래 중단에 들었다.

연락처

Yumi Hong
Asia Business News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Woolworths Limited
        

RIO TINTO LTD
         

Qantas Airways Limited
        

Prime Media Group
       

Newcrest Mining Limited
       

Mirvac Group
       

INTERNATIONAL ALL SPORTS LIMITED
       

Gloucester Coal Ltd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CITY PACIFIC LIMITED
       

CENTREBET INTERNATIONAL LIMITED
         

Aluminum Corporation of China (CHINALCO)
       


관련 분야 주제:

 (96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