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증시는 은행의 부실자산을 매입하는 재무부의 구제안 발표 이후 금융주 주도로 4% 이상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다. 투자자들은 정부의 구제안이 구체적인 방안이 없다는 점에 실망감을 나타냈다.

어제 호주증시는 소폭의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S&P/ASX200지수는 19.9포인트(0.6%)가 하락한 3488.7을 기록했고 AO지수는 17.2포인트(0.5%)가 하락한 3428.6을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NAB (National Australia Bank)가 발표한 1월 기업신뢰지수는 12포인트가 더 하락하여 사상 최저치인 -32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노동시장의 암울한 전망이 앞으로 지속될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NAB에 따르면 GDP 역시 올해 0.25%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요일에는 Westpac/Melbourne Institute가 2월 소비자신뢰지수를 발표할 예정이며 호주통계청(ABS)은 12월 주택금융데이터를 발표한다.

M&A 뉴스

Rio Tinto (ASX:RIO)가 부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중국 Chinalco와의 200억달러(U$)규모의 합의가 막바지에 이르렀다. 전해진 바에 따르면 Rio와 Chinalco는 110억달러에서 150억달러(U$) 상당의 자산 매각을 논의 중이며 중국 국영 알루미늄 생산업체인 Chinalco의 90억달러 전환채권에 50억달러(U$)를 추가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주요 기업소식

Australian Wealth Management (ASX:AUW)은 일부 자산 가치에 대한 평가절하로 첫 반기에 손실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12월말 기준 6개월 동안 순 손실은 1억3,159만달러(A$)이며,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3,488만달러(A$)의 이익과 대조를 이룬다.

Ansell's (ASX:ANN)의 의료용 장갑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첫 반기 순이익이 27% 증가한 7,220만달러(A$)였으나, 어려운 시장 여건을 반영하여 연간 매출액 예상치는 줄였다.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ASX:CBA)은 기업금융 및 자산운영 부문에서의 감소분을 소매금융의 강한 성장세로 만회함에 따라 첫 반기 순이익이 25억7,300만달러(A$)로 9%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이사회는 중간 배당금을 주당 1.13달러(A$)로 유지했다.

Challenger Financial Services (ASX:CGF)은 세 후 2억2,500만달러(A$) 투자에 대한 평가절하 실시 이후 2008년 12월31일 결산일까지 6개월 동안 1억달러(A$)를 초과하는 손실이 있었다고 밝힐 예정이다.

쇠고기 생산업체 Australian Agricultural Company (ASX:AAC)은 가뭄과 회계조정으로 12월31일 결산으로 연간 순손실이 3,870만달러(A$)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2009년에는 주요 수익요인의 전망이 밝아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mpass Hotel Group (ASX:CXH)은 최대 8천만달러(A$)의 평가절하와 감손비용발생을 경고했다.

AWB (ASX:AWB)는 글로벌 경제침체에도 불구하고 농산 상품에 대한 수요가 안정적이므로 매출수입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텔스트라 (Telstra, ASX:TLS)는 중국의 모바일 컨텐츠 및 온라인 음악사업체 두 곳의 지배지분을 확보하면서 중국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텔스트라는 차이나 엠(China M)과 샤프 포인트(Sharp Point) 두 곳에서 각각 67%의 지분을 확보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ELSTRA CORPORATION LIMITED.
        

RIO TINTO LTD
         

Compass Hotel Group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Challenger Limited
        

AWB LIMITED
       

Australian Wealth Management Limited
       

Australian Agricultural Company Limited
      

Ansell
        

Aluminum Corporation of China (CHINALCO)
       


관련 분야 주제:

 (11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