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기업실적 발표 시즌이 시작된 후 금요일 다우 지수는 2009년 연중 최고치를 경신했다. IT 거대기업 IBM 및 Intel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으로 증시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S&P 500 지수 및 나스닥 모두 이번 주 4.5%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금요일 호주 증시는 미 기업실적 발표 결과를 신중히 관망하는 가운데 소폭 하락세를 기록했다. 이번 주에 더 많은 주요 미국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이어질 예정임에 따라 불확실성이 호주 증시의 변수로 계속 남아있을 듯하다. 금요일 S&P/ASX200은 15.7포인트(0.33%)가 하락한 4752.9를 기록했다. 이번 주 ASX200은 3.3% 상승했다. 금요일 AO 지수는 8.8포인트(0.18%)가 하락한 4754.5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 주요은행들이 재원 확보에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됨에 따라 호주중앙은행의 기준이자율 인상분 보다 높은 수준으로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을 인상하려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 그러나 웨인 스완 재무장관은 이 같은 근거로 호주 4대 은행들이 호주중앙은행의 25베이시스 포인트 이자율 인상보다 더 높은 폭으로 이자율을 인상하는 것은 정당화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오늘 호주통계청은 8월 대출금융수치를 발표한다.

M&A 뉴스

Felix Resources (ASX:FLX)는 중국 Yanzhou Coal Mining (SHA:600188)이 오늘 자사에 대한 35.4억 달러 인수제안 신청을 호주외국인투자위원회에 다시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Yanzhou는 인수제안을 철회했다가, 이번에 다시 신청한 것이다.

Mirvac Group (ASX:MGR)는 Mirvac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ASX:MRZ)의 모든 발행 주식을 2.56억 달러(A$)에 인수하기 위해 MRZ와 합병이행계약을 체결했다. Mirvac Group의 이번 제안은 신탁플랜 방식으로 합병을 추진하는 것으로 신탁 1주당 가격은 54센트에 산정하고 있다. Mirvac은 현재 MRZ의 지분 24.6%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기업소식

유료도로 운영업체인 Transurban (ASX:TCL)은 9월 분기 동안 2.069억 달러(A$)의 통행료 수입 증가를 공시했는데, 이는 전년동기에서 6.8% 증가한 것이다. 이 분기 동안 모든 호주도로의 교통량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7개 도로 중 6개에서 통행료 수입 증가가 교통량 증가를 초월했다.

Fortescue Metals Group (ASX:FMG)은 12월에 발표한 자사의 9월 분기 생산 전망을 번복하면서 9월 분기 생산량이 목표치를 9% 초과했다고 밝혔다. Fortescue는 또한 자사의 Christmas Creek 광산 개발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3.6억 달러(A$)를 투입할 계획인데, 이를 통해 자사의 연간 철광석 총 생산량이 약 55백만 매트릭 톤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end Lease (ASX:LLC)은 호주증권거래소에서 묶음증권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새로 구성된 신탁, Lend Lease Trust은 주주들에게 1:1 기준으로 배포되고 신탁과 주식을 하나로 합쳐진 묶음증권이 만들어 지게 된다.

사무용 서비스 업체인 Servcorp Limited (ASX:SRV)는 자사의 성장을 위한 자금조달 및 침체된 부동산 가격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신주를 기관 및 소액투자가에게 매각하여 80백만 달러(A$)를 조성할 계획이다. Servcorp는 기관 배정으로 51백만 달러(A$), 1:11 가중취소불능신주인수권 부여를 통해 29백만 달러(A$)를 조성하게 된다.

Seven Network (ASX:SEV)에 따르면 Consolidated Media Holdings (ASX:CMJ)가 발행 주식수를 축소하는 방식의 장내시장 주식 환매 이후 James Packer씨의 ConsMedia에 대한 자사의 보유 지분이 20.96%로 증가 했다고 한다.

Meridian Minerals Limtied (ASX:MII)에 따르면 FIRB가 중국 Northwest Mining & Geology Group Co. Ltd(NWME)의 10.5백만 달러(A$) 규모의 투자를 승인했다고 한다. NWME는 주당 0.08달러(A$)으로 Meridian 주식을 청약할 예정이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612 9247 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Yanzhou Coal Mining Company Limited
       

Transurban Group
       

Seven Network Limited
        

Servcorp Limited
      

Mirvac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Mirvac Group
       

Meridian Minerals Ltd
            

Lend Lease Corporation Limited
         

Fortescue Metals Group Ltd
         

Felix Resources Limited
        

Consolidated Media Holdings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5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