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Avonlea Minerals Limited (ASX:AVZ)은 Kudu Minerals과 법적 구속력을 가지는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희토류 원소(REE), 바나듐 및 특정 비철금속 매장 유망지역에 대한 접근 및 탐사권을 확보했다. 역사적인 나미비아 Abenab 바나듐 광산에서 희토류 원소 및 바나듐 채굴을 위해 곧 작업에 착수할 예정으로 있으며 다수의 시추 목표지가 확인된 상태다.

Territory Uranium Company Limited (ASX:TUC)는 노던 테리토리주의 Quantum 희토 매장 유망지에서 성공적인 시추 결과를 보고 했다. 이에 따르면 약 11미터 지점에서 강한 광물 변이 및 석영 형성 베이닝과 황화 광물이 시추되었다고 한다. Quantum 에서는 진행 중인 다이아몬드 시추작업을 계속 추진하는 한편, 이번 주부터는 다음 단계의 RC 시추 작업이 착수될 계획이다.

Frontier Rare Earths Limited (TSE:FRO)은 남아프리카잔드콥스드리프트(Zandkopsdrift) 희토류 광산 개발을 위해 한국광물자원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하고 기본 합의문(HOA)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광물자원공사는 최대 20%의 잔드콥스트리프트 지분과 최대 10%의 프론티어 지분을 매입하고, 광산에서 생산되는 희토 제품을 최대 40%까지 구매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하게 되었다. 양사는 2011년 4분기에 법적 구속력을 가지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2011년 하반기 희토류 수출할당량을 15,738톤이라고 밝힌 중국 상무부의 7월 14일 발표 이후 Avalon Rare Metals (NYSE:AVL)는 어제 발행한 산업 뉴스(Industry Bulletin)에서 관련 내용을 다루었다. 이곳에서 Avalon은 이번 발표는 5년간 수출할당량 3만 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국 전략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전반적인 중국의 희토류 수출전략은 바뀌지 않은 상태로, 기업들은 증가하고 있는 세계적인 희토류 수요를 중국 이외 다른 곳에서 충당해야 하는 여건이다.

아시아의 기업 웹캐스팅 플랫폼인Investorium.tv는 희토류 및 특수 광물에 대한 웹캐스트를 12월 12일 방송할 예정이다. 이에 관련 기업들이 호주동부표준시간(AEST)으로 오후 4시 45분부터 Investorium.tv 웹캐스트를 통해 시드니에서 생방송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희토류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광물들은 청정 에너지 기술 및 자동차, 전자장치에 필요한 핵심부품의 개발과 제조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광물들은 풍력 터빈, 광전지 패널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같은 거의 모든 친환경 기술에 필수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희토류 기반 기술 모두가 중국과 그 외 제한된 소수의 지역에서 생산되는 희토류 광물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연락처

Asia Business News
Sydney Tel: +61-2-9247-4344
Tokyo Tel: +81-3-6868-3802
http://www.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erritory Uranium Company Limited
           

한국광물자원공사
            

Investorium.tv
            

Frontier Rare Earths Limited
            

AVZ Minerals Limited
            

Avalon Advanced Materials Inc
            


관련 분야 주제:

 (27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