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밤새 미 증시는 유가 상승으로 탄력을 받고 상승세로 마감했다. 성공적인 재무부의 7년물 국채 발행 역시 투자심리를 지지했다. 미 노동부는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신청건수가 대부분의 경제 전문가들의 전망보다 더 낮았다고 밝혔다.

호주 증시는 미 증시 폭락이후 전반적인 매도세를 이어가며 하락 마감했다. S&P/ASX200 지수는 45.4포인트(1.2%)가 떨어진 3755.7를 기록했고 AO 지수는 41.4포인트(1.1%)가 낮아진 3753.9를 기록했다.

주요 경제수치

호주통계청(ABS)의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호주 기업들은 경기 침체에 따라 지출규모를 축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분기 기업투자는 229.6억 달러(A$)로 감소, 계절적 요인을 감안한 신규 민간 설비투자비용(CaPex) 8.9% 하락을 기록했다.

M&A 뉴스

Macquarie Group (ASX:MQG)은 협약을 맺고 캐나다 에너지 자문회사인 Tristone Capital Global Inc를 약 1.16억 달러(C$)에 인수했다. 이로써 Tristone은 자사가 인수하거나 분할한 사업체들도 Macquarie Tristone의 이름으로 하고 Macquarie에 완전히 통합된다.

광물 채굴업체인 Arafura Resources (ASX:ARU)는 JEC(Jiangsu Eastern China Non-Ferrous Metals Investment Holding Co.)의 자사 지분 25% 인수에 대한 호주정부의 승인을 받았다. JEC는 중국 난징에 소재하고 있는 주요 광물의 탐사, 개발 및 채굴업체인 East China Exploration & Mineral Development Bureau의 사업체이다.

금 채굴업체인 Dioro Exploration (ASX:DIO)은 Avoca Resources (ASX:AVO)의 적대적 인수제안을 거부했다. 회계법인 KPMG는 56.8백만 달러(A$) 규모의 이번 제안에 대해 Dioro의 가치를 Avoca가 제안한 금액의 최소 2배 이상으로 평가하면서 Dioro의 인수 제안 거부를 지지했다.

AED Oil (ASX:AED)은 Longtom 석유 및 가스사업의 50%를 Nexus Energy (ASX:NXS)로 부터 1.55억 달러(A$)에 매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Nexus는 이 자금의 일부를 Longtom의 부채상환 및 경비에 사용할 예정이다.

주요 기업소식

한국 철강업체인 포스코(SEO:005490)는 Rio Tinto Ltd. (ASX:RIO)과의 협약으로 올해 철강석 가격이 33~44% 인하되었다고 목요일 밝혔다. 포스코는 톤당 58.2~68.9 달러(U$)에 철광석을 매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CSL Limited (ASX:CSL)은 미 정부와 1.8억 달러(U$)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신종 플루 대처 방안의 일환으로 신종 플루에 대한 항원 백신을 미 정부에 제공하기로 했다. CSL은 백신은 호주에서 제조될 것이라고 밝혔다.

Tutt Bryant Group (ASX:TBG)은 글로벌 경제위기 및 환차손의 영향으로 회계연도 2009년이 세후 순 이익이 46% 하락한 14.2백만 달러(A$)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Tutt Bryant Group은 이번 실적은 이전 실적 전망치에 부합했다고 덧붙였다.

Ausenco Limited (ASX:AAX)는 시장내에서의 성장 기회를 십분 활용하기 위해 신주 발행을 통해 40.5백만 달러(A$)를 조성했다.

Heron Resources Limited (ASX:HRR)은 Heron의 Yerilla Nickel Cobalt 광산사업과 관련하여 Ningbo Shanshan Co Ltd (SHA:600884)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국에서 2차 처리 과정을 거치게 되는 니켈 및 코발트 정광 생산을 위해 Shanshan의 기술을 이용한 Heron의 Yerilla 광산에서의 광물의 1차 처리가 사업적 타당성을 가지는 지의 여부가 Shanshan측에 제공되게 되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Tutt Bryant Group Limited
       

RIO TINTO LTD
         

Posco
          

Ningbo Shanshan Co., Ltd
      

Macquarie Group Limited
       

Heron Resources Ltd
      

Dioro Exploration Nl
      

Csl Limited
       

Avoca Resources Limited
      

Ausenco Limited
       

Arafura Resources NL
         

Aed Oil Limited
      


관련 분야 주제:

 (116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