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로 보기
      


미 증시는 민간 부문의 실업에 대한 전미고용보고서 및 고용시장 취약성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는 미 연준위 의사록 발표 이 후 밤새 보합세로 마감했다. 대부분의 아시아 증시는 투자심리 고조가 지속되면서 상승세를 기록했다. 그러나 중국 상해종합지수의 경우는 인플레이션 및 중국은행(BOC)의 자금확충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0.9% 하락했다.

기업 소식

일본 부동산 정보 제공업체 친타이(Chintai Corp.)(NJM:2420)는 자사의 중국지역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상해의 해방일보(Jiefang Daily)그룹과 협력하여 이번 달 무료신문을 통해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주요 부동산 업체 및 중개업자들의 광고를 실은 약 16페이지 분량의 신문도 발행할 계획이다. 친타이는 2011년 10월까지 1년간 중국에서 3억 엔의 판매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NTT 데이터(NTT Data Corp.)(TYO:9613)는 비용절감 노력의 일환으로 정보 입력 업무와 같은 후선업무(Back-office)를 중국 Wuxi에 있는 회사로 이관할 계획이다. 이관된 새로운 부서에서는 우선 여행경비 계산 및 급여와 같은 간단한 업무를 담당하게 되지만, 궁극적으로는 회계, 인사 및 구매와 같은 보다 복잡한 업무를 인수받게 된다.

중국 검색엔진 바이두(Baidu Inc)(NASDAQ:BIDU)는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영화, TV 시리즈물, 스포츠 이벤트 및 애니메이션 등의 저작권이 있는 컨덴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비디오 채널을 출범할 계획이라 한다. 바이두는 광고로 수입을 창출하는 독립적인 신규법인을 설립하고 라이선스 비디오 컨덴츠를 제공하는 컨덴츠 제공업체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시장가치로 아시아 최대인 홍콩의 부동산 개발업체 선흥까이(Sun Hung Kai Properties:SHKP)(HKG:0016)는 최대 126억 달러(HK$)규모의 5년 대출에 대한 재 금융을 계획하고 있다. 재금융은 70%의 회전신용 대출 및 30%의 장기대출로 구성될 것이다.

자산 규모로 싱가포르 3위인 UOB(United Overseas Bank Ltd.)(SIN:U11)는 영국 푸르덴셜(Prudential PLC) (LON:PRU)에 자사의 생명보험 사업부문을 4.28억 달러(S$)에 매각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에 있는 UOB 방카슈랑스 사업은 최소 12년간 푸르덴셜의 생명보험, 상해보험, 건강보험 상품을 취급하게 된다. UOB는 이 세 곳의 시장에 414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실적 전망치 발표 이후, 목요일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SEO:005930)의 주가가 하락했다. 삼성전자는 매출액 39조원, 영업이익 3.7조원 수준으로 지난해 4분기에 대한 실적 전망치를 제시했다.

연락처

Yumi Hong
ABN Newswire Asia Bureau
TEL: 61-2-9247-4344
Email: yumi.hong@abnnewswire.net



관련 기업

United Overseas Bank
      

Sun Hung Kai Properties
      

Samsung Electronics Co., Ltd
      

Prudential PLC
      

NTT Data Corporation
      

Chintai Corporation
      

Baidu, Inc.
      


관련 분야 주제:

 (92935)